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온시아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먼저 이 블로그를 통해 레온시아가 하려는 내용들을 설명드릴까 합니다.

 

1. 초보아빠 레온시아는 누구인가요?

 

제 소개를 드리자면, 경제적 독립을 위해 한발한발 발을 내딛고 있는 회사원이자, 남편이자, 초보아빠입니다.

그냥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30대 아저씨지만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긍정적인 대한민국 남자입니다.

 

저는 경제적 독립을 꿈꾸고, 이를 실현 시키기 위해 작은 반딧불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변을 환히 밝힐 정도로 많은 반딧불(=자본 소득 경로)을 만드는 중이죠.

 

 

2. 초보아빠 레온시아 블로그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초보아빠 레온시아에서는 미국주식과 부동산, 그리고 일상에 관련된 내용을 다룹니다.

그 중 가장 비중있게 다루는 것은 '경제적 독립'에 관련된 이야기들이죠.

 

현재의 대한민국은 내 시간을 들여 온갖 스트레스, 어려움을 다 극복하여 근로소득을 창출해도,

자본소득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속도를 따라 갈 수 없는 그런 곳이 되었습니다.

 

비단 이것은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외국도 마찬가지죠.

미국에서 '파이어족'과 '미니멀리스트' 열풍이 불고 있는 것도 이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평균수명을 80세라 가정하였을 때, 80세까지 살 수 있는 소득을 최단시간에 만들어,

자본소득과 디지털노마드를 통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나만의 인생을 영위하는 삶.

 

제가 생각하고 디자인하고 있는 삶입니다.

 

우리 아버지 세대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으로 50~60세까지 한 직장에서 근무하시고,

고도성장의 길을 걸으시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대한민국에 터를 잡으셔서 국가의 기틀을 잘 닦아주셨습니다.

 

지금의 2030세대는 포화되고 과열된 부동산 시장, 치열한 취업경쟁 등으로 인해 3포 세대, 더 나아가 N포 세대라고

불리울 정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힘든 상황속에서도 정신만 차리면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사태라는 작금의 사태는 '위기속의 기회'라는 말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때라 생각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한계가 없으나,

 부정적인 사람은 한게 없다.'

 

그렇습니다. 저는 굉장히 긍정적인 사람입니다.

내일은 반드시 오늘보다 나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미래의 나는 굉장히 성공하고, 발전했을 것이라 확신하는 사람입니다.

 

이 블로그는 이러한 성공과 발전을 위해 '경제적 독립'과 '행복'한 이야기들을 써내려 갈 것입니다.

 

 

3. 초보아빠 레온시아님이 지금 진행하시는 프로젝트가 있다고 하시던데요? 

 

네!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딸아,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미국 주식이야.' 입니다.

 

저에게는 사랑하는 딸아이가 하나 있습니다.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친구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담아 장난감, 인형, 책 등을 선물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장난감과 인형은 열흘이면 관심에서 멀어지며 돈낭비가 되기 일 수 였습니다.

 

딸아이에게 어떤 의미있는 선물을 해줄까 고민하던 중 '미국 주식'을 선물해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미국 주식을 선물해야 하냐는 물음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다우지수 그래프 한장이면 설명이 된다 생각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제가 먼저 잘 알 필요가 있었습니다.

노트북이나 휴대전화를 구매도 수많은 시장조사와 스펙 조사 등을 통해 실천에 옮기는데,

적어도 10년 이상을 들고갈 주식을 누구의 추천이나 글 몇개만 보고 선정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리밸런싱을 하겠지만)

 

그래서 미국 주식에 대해

 

1. 이론적으로 미국주식의 역사부터 다양한 이론적 배경을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2. 실전적으로 적용하여 자녀 주식계좌 개설부터 증여, 세금, 장기보유 주식 발굴 등의 액션플랜으로

 

이어지는 굉장히 즐거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https://leontia.tistory.com/9?category=1135074

 

#1. 실전편 - 자녀 주식 계좌 개설하기(준비물, 몇가지 팁)

안녕하세요. 레온시아입니다. '딸아,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미국 주식이야' 프로젝트의 실전편 첫 번째입니다. 오늘은 딸아이 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미래에셋투자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leontia.tistory.com

(이미 첫발은 내딛었네요!)

 

때로는 업무로 인해, 육아로 인해 프로젝트가 진행이 더딜 수도 있겠지만,

저를 위해, 가족을 위해, 그리고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대한민국의 아버지들을 위해

크리스마스까지 꼭 성공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저의 체험과 경험, 노하우 등을 묶어 전자책으로 발간하여 지식을 공유하겠습니다.

단순히 저만의 것으로 만들어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날 경제적 독립을 이루기 위해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께,

그리고 이미 선구자의 길을 걷고 계신 많은 선배분들께 함께 가고픈 제 마음을 전달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과 구독, 맞구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온시아 올림.

 

#레온시아 #경제적독립 #파이어족 #미니멀리스트 #디지털노마드 #초보아빠레온시아 #미국주식 #미국주식역사 #자녀계좌개설 #자녀계좌개설하는법 #아이계좌개설 #미국주식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