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싸발적, 싸발적이고, 오우오우 싸발적이고 무슨 뜻?

by 딱! 1분 뉴스 2020. 11. 23.
반응형

오우오우 싸발적

 

싸발적이고~

 

싸발적 무슨 뜻인가요?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레온시아입니다.

 

언어은 시대와 문화를 대변하는 거울로서 그 당시 사회상을 많이 반영하는 신조어들을 많이 탄생시키는데요.

 

최근에는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띵곡, 갓수, 댕댕이 등등 재미있고 입에 착착 감기는 신조어들이 탄생하였습니다.

 

오늘은 최근 인터넷 상에서 핫한 신조어를 알아보려 합니다.

 

국민 누구나 스마트폰을 갖고 있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에 살고 있는 요즘 세대들은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에게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단어인 '오우오우 싸발적이고', '싸발적' 이라는 단어도 유명 유튜버가 유행시킨 신조어입니다.

 

감스트(GAMST), 본명 김인직

 

감스트, TV나 인터넷에서 한번쯤은 이름을 들어봤음직한 유튜버 겸 BJ인데요.

 

감스트는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MBC 축구 중계 해설을 진행하며 공중파에 진출하였고, 그 뒤로 라디오스타 및 인기 유튜브 채널 가짜사나이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월드컵 축구 중계 해설을 맡을 정도로 축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감스트는 최초에는 피파온라인 스트리밍 방송으로 인기를 구가하던 BJ였습니다.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방송

 

최근 감스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과거 일부 BJ들은 방송에서 거침없는 언어 사용으로 인기를 끌기도 하였지만,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감스트도 이러한 기류를 인식해서 인지 '오우오우 싸발적이고'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많은 분들이 눈치채고 있으시겠지만 '싸발적이고'는 숫자 열여덟을 순화해서 사용한 단어입니다. 

 

많은 팬들은 감스트의 이러한 노력(?)과 거칠지만 순화된 모습을 많은 팬들은 응원하고 있는데요. 저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오랜 팬으로서 이런 것 하나 조차도 즐겁게 방송을 보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신조어 '싸발적이고', '오우오우 싸발적이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감스트의 신조어에 대한 스토리는 여기까지로 마무리하고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갖고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ata-ad-language="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