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글루타치온 효과 및 부작용

by 딱! 1분 뉴스 2020. 11. 21.
반응형

글루타치온 효과,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레온시아입니다.

 

오늘은 글루타치온의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TV 채널에서 글루타치온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콜라겐 등과 같이 친숙한 성분이고 건강보조제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글루타치온은 3개의 아미노산(시스테인, 글라이신, 글루타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와 조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글루타치온은 몸에서 스스로 생성되는 물질인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양이 점차 줄어드는데요. 따라서 글루타치온이 포함된 음식이나 영양제 등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신체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과

1. 항산화 효과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갖고 있는데요. 활성 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게 되겠습니다.

 

생체 내의 산화환원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필수적인 물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활성산소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자면 몸에 들어온 산소의 90% 정도는 에너지를 만드는데 쓰이고 약 2% 정도는 활성산소가 되는데요. 활성산소는 신체의 다른 세포와 쉽게 결합하여 조직을 손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것을 제거하는 게 노화 방지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간 기능 회복

글루타치온의 또 다른 효과는 간 기능 회복입니다.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약물이나 알코올, 중금속 해독 등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항암제(시스플라틴)의 독성 효과를 감소시키는 역할까지 하고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이러한 글루타치온의 효과 때문에 약물이나 알콜 중독, 간염 등을 치료할 때 치료 보조제로서 글루타치온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은?

 

 

위장질환 및 과민반응에 유의

 

이렇게 좋은 효과를 가졌음에도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복통, 식욕부진, 구역감, 구토 등의 위장질환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이 포함된 건강보조식품을 섭취 중에 이러한 반응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급성 알러지 반응(아나필락시스)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아나필락시스는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신체의 과민반응인 만큼 매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 아나필락시스 : 호흡곤란, 어지러움, 두드러기 등 특정 물질에 노출된 뒤 발생되는 신체 반응

 


 

지금까지 글루타치온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글루타치온 복용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지켜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ata-ad-language="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