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새치 원인, 새치 나는 이유

by 딱! 1분 뉴스 2020. 11. 18.
반응형

나도 모르게 나는 새치

 

어느덧 새치가 많아졌는데

 

왜 나는 걸까?! 관리 방법까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레온시아입니다.

 

오늘은 새치 원인, 새치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30대 곧 40대 나이가 되다 보니 새치가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하나씩 새치가 생기면 뽑기도 하였는데, 요즘은 이렇게 많은 새치를 다 뽑으면 대머리가 될 것 같아서 그냥저냥 방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대로 가다가는 40대에 온통 흰머리가 될 것 같아 새치가 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렇게 멋있게 나면 고민도 안하지...

새치 원인은 무엇?

 

새치가 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스트레스인데요.

스트레스는 일시적으로 멜라닌 색소를 감소시키고 이는 새치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 중에 새치가 많은 사람들을 가끔 볼 수 있는데 스트레스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유전적 요인입니다.

특히 우리 신체 중에 두피 건강과 모발은 유전적 요인과 관련이 깊은데요.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으로 새치가 나는 것이 아니라 젊은 나이에 새치가 많은 것은 유전적으로 멜라닌 색소 부족, 두피 건강 및 관리 실패 등으로 인해 새치가 난다고 합니다.

 


 

 

젊은 나이에 새치가 많은 것은 질병 문제?

 

젊은 연령층이나 40~50대 분들도 갑자기 새치가 많아졌다면 건강상의 문제는 아닌지 반드시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질병으로 인해 새치가 생길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당뇨병입니다.

 

뇌하수체는 혈당 변화를 감지해서 인슐린의 양을 조절하는데요. 이 뇌하수체에 이상이 생기면 인슐린 조절에 문제가 생기고 당뇨병이 발생하게 되겠습니다.

 

머리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도 이 뇌하수체의 영향을 받는데, 뇌하수체 기능이 손상되었다면 새치가 갑자기 증가할 수 있는 것이지요.

 

갑작스럽게 새치가 늘었다면 당뇨를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 콩팥 기능 이상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낼 때 가장 필수적인 영양소는 단백질입니다. 하지만 콩팥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적정량의 단백질이 아닌 과도한 양의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단백질이 부족해지고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지 못해 새치가 늘어날 수 있겠습니다.

 

 

 

세 번째, 갑상선 기능 이상

 

갑상선은 신체의 대사를 조절하는 기관으로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굉장히 중요한 기관인데요.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멜라닌 색소의 분비가 줄어들어 새치가 갑자기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을 때는 새치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이 전반적으로 나빠지는 현상을 보이는데요. 비듬이 많이 생긴다거나 머리카락이 갑자기 많이 빠질 때는 갑상선 기능 이상을 의심해봐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새치 원인, 새치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새치가 나는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로 생각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기 때문에 잘 관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모발 관리, 건강 관리 잘해서 100세까지 튼튼하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ata-ad-language="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