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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유/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늘리는 방법 -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by 딱! 1분 뉴스 2020. 9.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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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운영 팁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어떻게 할까?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레온시아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 늘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광고 모델인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게 되겠습니다.

 

블로거가 글을 발행하게 되면 구글은 그 글에 맞는 최적의 광고를 내보내 주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주제로 글을 작성하더라도 키워드에 따라서 수익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서 고수익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즈,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란?

 

그렇다면 우리가 티스토리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사용할 구글 애즈,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란 과연 무엇일까요?

 

구글 애즈는 과거에는 구글 애드워즈로 불려졌지만 지금은 구글 애즈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실제 구글 애즈는 재화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구글 애즈에는 광고주가 광고를 입찰하게 되는데,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게 되는 키워드에는 광고료가 높게 책정되겠습니다.

 

그렇다면 광고주도 아니고, 광고를 낼 것도 아닌 티스토리 블로거가 구글 애즈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답은 당연히 사용해야 한다입니다. 이유는 구글 애즈에 책정되는 광고료(높은 입찰가)를 통해 우리의 수익을 미리 판단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광고료가 책정된 키워드는 그만큼 애드센스 수익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1단계


1. 구글 애즈 로그인하기

 

위에서 설명한 높은 광고료가 책정된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구글 애즈에 가입을 하신 뒤 로그인을 해주세요.

 

구글 애즈 가입방법은 구글에서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가입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2단계

 

2. 전문가 모드 전환 및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구글 애즈에 로그인하며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광고를 하려고 가입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전문가 모드로 전환 한 뒤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판매, 리드, 프로모션 같은 기능은 광고주를 위한 기능이니 잠시 접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3단계

 

3. 통화를 대한민국 원(KRW)으로 선택

 

캠페인 없이 계정을 생성하면 비즈니스 정보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화폐단위를 대한민국 원(KRW \)로 바꿔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절차를 완료하면 캠페인 탐색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4단계

 

4. 키워드 플래너 실행하기

 

우측 상단에 도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좌측에 있는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면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 수익 늘리기 5단계

 

5. 검색어 입력 및 단가 비교하기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예시를 위해 강남 맛집과 강남 선릉 맛집 2개로 검색을 했습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키워드는 위에 구글에서 추천하는 키워드는 아래에 제시가 됩니다.

 

강남 맛집은 매월 1천~1만 가량 검색이 되고 경쟁강도는 낮은 수준, 페이지 입찰가는 최저 \1,828원 ~ 최고 \8,884원까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에서 추천하는 강남 구청역 맛집 키워드를 비교해볼까요? 검색량은 강남 맛집에 비해 적지만 경쟁강도는 낮고 키워드 단가는 훨씬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교 분석

 

강남 맛집으로 검색한 결과

 

블랙키위와 카카오데이터트렌드를 이용하여 강남구청역 맛집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월간 71,640회 강남구청역 맛집이 검색되었고, 발행된 콘텐츠는 검색량의 절반 정도입니다. 경쟁 강도가 높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데이터트렌드는 일 평균 약 40회 한 달 1,200회 정도 검색이 되었습니다.

 

 

강남구청역 맛집으로 검색한 결과

 

블랙키위와 카카오데이터트렌드를 이용하여 강남구청역 맛집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월간 10,190회 강남구청역 맛집이 검색되었고, 발행된 콘텐츠는 비교적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데이터트렌드는 일 평균 40회 한 달 1,200회 정도 검색이 되었습니다.

 


 

위 사례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예시입니다. 

 

애드센스에 적합한 키워드로 글을 작성할 때 어떤 글을 작성해야 할지, 그리고 내가 작성하려는 전반적인 주제는 있는데 어떤 키워드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네이버와 다음 검색을 통해 애드센스 유입의 잣대를 분석하기엔 부족한 면이 있으나, 전체적인 추이나 글 발행 강도 등을 확인하기에는 부족함이 없겠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수익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는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하나씩 공부하면서 적용 중인데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며 하나씩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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