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운영 기초
구글 애널리스틱스와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레온시아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운영의 기초, 구글 애널리스틱스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 승인되신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해야되는 단계이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 구글 애널리스틱스 연동하기 지금 시작합니다!

일단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애드센스를 승인받으신 분들이실 겁니다. (아직이시라면 파이팅! 응원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통해 어떤 사이트에서 유입이 되는지 가볍게 분석이 되지만, 구글 애널리스틱스를 사용한다면 좀 더 깊게 통계분석이 가능하겠습니다.
게다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뒤 어떤 글에서 수익이 잘 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애널리스틱스 연동이 필수적입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해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분은 먼저 가입이 필요합니다.
가입 할 때 블로그 주소를 적어 연결을 시키기 때문에 내 블로그는 연결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맨 하단 관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제품 연결하기에서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다양한 구글 서비스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라면 구글 애드에 연결이 필요하겠죠.
저희는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합니다. 관리 탭에서는 계정 설정 및 사용자 관리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계정 이름도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3. 애드센스 서비스 선택 후 계속 클릭
저는 이미 연결을 한 상태여서 연결되어 있다고 나오지만, 새로 연결하시는 분도 이 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계속을 클릭해서 연결을 진행해주세요.

4. 링크 구성,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클릭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하신 뒤 계속 진행을 눌러 완료하시면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의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5. 애드센스 페이지를 확인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시 애널리틱스 홈으로 돌아가서 행동-개요-사이트 콘텐츠 하단 - 애드센스 페이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에 애드센스에 대한 분석 내용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단! 애드센스 승인받으신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분석할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분석페이지가 뜨지 않을 수 있으니 최소 하루 이상 지난 뒤에 재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데 애널리틱스는 중요한 분석툴이기 때문에 반드시 연동이 되어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어떤 글에서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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