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 해결하기(feat. 주시지각기능)

by 딱! 1분 뉴스 2020. 8. 23.
반응형

#아이폰벨소리작아짐 #아이폰주시지각기능

#아이폰알람소리작아짐 #아이폰11벨소리

#아이폰알람소리크기 #아이폰알람이안울려요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레온시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아내가 얼마 전 아이폰6S+에서 아이폰 XR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6S+에서는 그런 일이 없었는데 아이폰 XR에서는 갑자기 벨소리나 알람이 크게 울렸다가 작아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새로 산 아이폰 XR이 고장 난 줄 알고 방법을 찾다 보니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원인은 바로 주시 지각 기능이라는 새로운 기능 때문입니다. 벨이 울릴 때 사용자가 아이폰을 주시하고 있을 경우 이를 인지하고 음량을 자동적으로 줄여주는 것이지요. 하지만 새로 설정한 벨소리를 온전히 듣고 싶은 마음에 기능을 해제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람 소리 작아짐 현상 지금 바로 해결해보겠습니다.

 


1) 아이폰 기본 애플리케이션인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 앱을 잘 안 쓰셔서 폴더에 숨겨놓기 해놓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럴 땐 시리에게 '설정 앱 켜줘'라고 부탁하면 금방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2) 설정 앱 실행 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손쉬운 사용'을 클릭해줍니다.

 

지금 보니 아이콘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례도 모양이네요.


3) 다시 스크롤을 내려 'Face ID 및 주시'를 찾아 클릭합니다.

 

벨소리가 작아지는데 Face ID 설정을 해서 의아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일단 계속 진행해보겠습니다.


4) 주시 지각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터치하여 해제시켜 줍니다.

 

앞서 설명하였던 주시 지각 기능입니다. 온전한 벨소리를 듣고 싶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해제시켜 줍니다. 단, 이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계속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는데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됩니다.(있는데 제가 모를 수도?;)


5) 암호를 입력하여 설정을 해제합니다.

 

아이폰이 보안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IOS가 업데이트되면서 설정을 변경할 때 암호를 입력하도록 조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6) 주시 지각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을 간단히 해결해 보았습니다. 덕분에 아내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아이폰을 몇 번 만져보니 저도 아이폰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참에 바꿀까 고민이 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아이폰벨소리작아짐 #아이폰주시지각기능

#아이폰알람소리작아짐 #아이폰11벨소리

#아이폰알람소리크기 #아이폰알람이안울려요

반응형
data-ad-language="ko">

댓글